광범위한 해양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조선은 기술 발전과 산업 고도화를 촉진하는 데 있어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전통적인 선박용 강판 용접에는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이나 가스 차폐 용접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기존의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은 단면 용접과 양면 성형을 모두 구현할 수 없습니다. 전면 용접이 완료된 후, 이면 용접을 위해 뒤집기 공정이 필요합니다. 용접된 선박은 면적이 넓고 강판이 두껍기 때문에 뒤집기 작업에 특수 장비가 필요합니다. 플랫 세그먼트 자동 조립 라인 선박용 강판 용접 스테이션에 맞춰 제작된 이 최첨단 장비는 용접 기술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성능으로 업계를 더욱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방향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트롤리 용접기의 유연한 움직임과 달리 대형 갠트리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 안정적인 갠트리 구조와 혁신적인 선박용 플레이트 이동 설계를 통해 탁월한 안정성과 정밀성을 입증했습니다. 3개의 정밀 서보 축의 협업 작동과 첨단 용접 추적 시스템을 통해 용접 공정의 모든 세부 사항이 극도의 정밀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며, 선박 구조물의 견고성과 안전성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특히 이 용접기에 적용된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 공정은 용접 기술에 있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단면 용접과 양면 성형이라는 독보적인 기술은 용접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접 품질을 보장하는 동시에 수동 작업에 대한 의존도를 크게 낮춥니다. 20KW~30KW의 고출력 레이저를 사용하여 6mm~30mm 두께의 판재를 접합할 때도 뒤집힘 없는 용접을 손쉽게 구현하여 생산 주기를 크게 단축하고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대형 갠트리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가 기존 용접 방식에 비해 자원 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했다는 점입니다. 용접 재료 소비량은 80%, 전력 소비량은 40%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지속 가능한 개발이라는 개념에 대한 심도 있는 실천과 미래 친환경 조선 모델에 대한 적극적인 탐구에서 비롯됩니다.
간단히 말해, 대형 갠트리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의 적용은 조선 산업 기술 발전의 축소판일 뿐만 아니라, 전체 산업의 지능화와 친환경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이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대중화됨에 따라, 미래의 선박은 더욱 강하고 환경 친화적일 것이며, 이 모든 것은 정밀 용접기에서 탄생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